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진아 프로필 2025 - 배우 원진아의 나이, 키, 작품활동 총정리

by 행복한 방송 2025. 2. 3.

 

메타 디스크립션: 배우 원진아의 프로필부터 나이, 키, 데뷔 과정, 주요 작품활동까지 상세히 알아보는 2025년 최신 프로필 정보 총정리. '말할 수 없는 비밀' 주연 배우 원진아의 모든 것.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팬카페 바로가기

 

 

배우 원진아의 성장과 연기 인생

배우 원진아는 1991년 3월 29일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태어나 현재 만 33세의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아티스트컴퍼니 소속인 원진아는 163cm의 키와 50kg의 체격을 가진 배우로, 특유의 청순하면서도 강단 있는 이미지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원진아의 데뷔 전 이야기와 성장 과정

원진아는 평범한 가정의 장녀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예체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KBS 드라마 '가을동화'를 보고 배우의 꿈을 품게 된 원진아는 호서대학교 문화기획학과에 진학했지만, 연기에 대한 열정을 포기할 수 없어 과감히 중퇴를 결정했다.

서울 상경 후, 원진아는 보험회사 콜센터부터 산후조리원, 백화점, 워터파크까지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유지했다.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아르바이트를 하고, 오후에는 오디션을 보러 다니는 고된 생활을 이어갔다.

 

원진아의 연기 활동과 대표작

2015년 단편영화 '캐치볼'로 데뷔한 원진아는 2017년 영화 '강철비'에서 려민경 역을 맡아 주목받았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에서 송소현 역을 맡아 글로벌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원진아는, 2025년 '말할 수 없는 비밀'을 통해 또 한 번의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특히 '말할 수 없는 비밀'에서 원진아는 피아노 연주 장면을 위해 3개월간 하루 6시간 이상 연습에 매진했으며, 20년이라는 시간차를 표현하기 위해 섬세한 연기 디테일을 선보였다.

 

 

원진아의 수상 경력과 성과

원진아는 제6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여자 신인상, 한국드라마어워즈 여자 신인상 등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2024년에는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